메타(페이스북) 이야기

영양제(비타민) 상품, 인스타그램 제품태그가 안되는 사연 (페이스북 SHOP / 상거래 정책)

꿀단지AD 2021. 2. 14. 0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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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을 운영하면서 페이스북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A업체는

최근 인스타그램 Shop 연동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상품 노출량이 증가한다는 소문을 들었다. 

또한 제품태그 기능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의 게시물에서 상품으로 바로 랜딩될 수 있도록 하면 고객이 우리 상품을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자사 상품의 연동을 시도하였다.

 

 

그.런.데

상거래정책 위반이라며 검토를 안해주는것이 아닌가ㅠㅠ

 

 

페이스북광고도 잘 운영하고 있고, 심지어 페이스북 카탈로그 광고까지 문제없이 진행중인데

광고는 되고, 왜 제품태그는 안되는걸까?

 

 

 

 

그 이유는 바로 "상거래 정책"에 있다.

페이스북의 상거래 정책은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한 가이드라인이다. 단순 광고를 진행하는것과 다르게 아예 인스타그램 내부의 Shop 카테고리에서 노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따라서 해당 가이드라인은 광고보다 더 제약이 많다.

인스타그램 Shop 노출예시

 

 

 

먼저 A업체의 경우 주력상품이 "비타민"이다. 상거래정책에서 섭취 가능한 보조제의 홍보를 금지하고 있다. 보조제의 예시를 보면 참..... 너무 보편적니다.

 

 

근육 증강제
키토산
컴프리
디하이드로에피안드로스테론
마황
성장 호르몬
단백질 바 및 단백질 분말
비타민

 

 

근육 증강제는 이해를 하겠는데 단백질 바, 비타민까지 금지할껀 뭐람;;; 도저히 이해가 안되지만 지금 저렇게 정책이 나와있는 상태에서는 어쩔 도리가 없다. 못한다.

 

 

 

이것 뿐만 아니라 좀 황당하게 느껴지는 제품들이 있다. 

 

콘택트렌즈 및 맞춤 안경

체온계

니코틴 패치
니코틴 껌

 

 

 

 

아무래도 인스타그램에서 대놓고 노출하는 상품들이다보니 민감한 상품군은 모두 빼버린 느낌이다.

예전에는 연동만 잘 되면 제품태그를 할수 있었지만 요즘은 상거래정책이 생기고 검토단계까지 완료되어야 제품태그를 할 수 있어 단계가 더 늘었다.

 

 

인스타그램 제품태그를 위한 쇼핑검토가 되지 않으면 꼭! 상거래 정책을 따로 확인해보길 바란다 :)

 

 

 

 

*참고 - 최근에 생긴 내용

상거래정책을 만족한 상품군이며 연동을 무사히 다 마쳤더라도

인스타그램 계정 자체의 인지도(활성도)가 없으면 검토를 안해준다. 

게시물 주기적으로 올리고 팔로워도 늘어나야 검토를 해주니 꼭 활성화 시킨 후 검토를 넣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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