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페이스북) 이야기

페이스북 (메타) 광고 상세 / 맞춤타겟 사용 시 미성년자 타겟 금지

꿀단지AD 2021. 8. 27.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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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에서 설정할 수 있는 타겟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된다.

 

 

1. 핵심타겟 (연령, 성별, 지역)

2. 상세타겟 (인구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및 행동)

3. 맞춤타겟 (+유사타겟)

 

 

핵심타겟에서의 나이는 만 나이로 13~65+까지 1세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다.

 

 

13세 미만까지 타게팅이 안되는건 좀 아쉽긴 하지만

만 나이가 13세라고 하면 한국에서 중학생쯤 되기 때문에 학생들을 타겟으로 한 광고를 하기에 무리가 없었다. 

 

 

 

 

그.런.데

 

 

 

이번에 새롭게 뜬 공지를 보니 충격적이지 않을 수 없다.

 

 

처음에 공지 받을때는 맞춤타겟만 사용했을때 라고 들었는데... 지금 다시보니 맞춤타겟과 상세타겟 각각 18세 미만에게 적용할 수 없다고 한다ㅠㅠ

18세 미만을 타겟으로 설정 하려면 [위치/연령/성별]만 적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게 왜 문제가 되는걸까? 라고 의문을 느끼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서 추가 설명을 해보겠다.

 

 

중학생이 주요 타겟인 의류쇼핑몰 A가 있다.

요즘 중학생들은 예전과 다르게 직접 구매하는 비율이 높다. (엄마가 사주면 촌스럽다고 안입는다)

재방문 고객 비율이 높기 때문에, 사이트에 방문했던 고객을 다시 사이트로 유도하는 광고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또한 쇼핑몰 A는 기존 고객들에게 신상품을 어필하는 광고를 했을 때 성과가 매우 높았다. 

페이스북은 기존 방문고객을 리타게팅 하기 위해 [맞춤타겟]을 생성해야 한다. (카탈로그판매 캠페인은 특수케이스니까 따로 생각하자)

그런데 2021년 8월 23일 부터..... 맞춤타겟을 중학생들한테 사용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쇼핑몰A는 성과가 좋았던 광고 방식(기존 고객에게 신상품을 어필)을 계속할 수 없다ㅜㅜㅜㅜ

>> 쇼핑몰 A는 급작스럽게 매출이 감소 할수도 있는 상황이며, 빠르게 다른 대안을 찾아야 한다.  

 

 

경우에 따라서 실제 나이가 아닌, 부모님 or 형제들의 생년월일 정보로 미성년자가 아닌것 처럼 프로필이 구성될 수도 있지만.... 그 비율이 얼마나 될까?

 

 

다시 바꿔주세요오오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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