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공지 24.07.15]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일부 트래픽을 대상으로 한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에 이어 (관련 공지),
사이트검색광고의 신규 확장소재 '쇼핑정보'가 전체 트래픽을 대상으로 노출될 예정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안내>
'쇼핑정보' 확장소재는 네이버 쇼핑 서비스와 연동하여 상품 정보를 추가 노출할 수 있는 확장소재입니다.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를 추가 노출하여 광고의 주목도를 높여보세요.
■ 적용 일정
• 2024년 7월 22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영역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
■ 노출 방식
• 제목 하단에 '쇼핑정보' 확장소재가 노출됩니다.
• 연동된 쇼핑몰 안에서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최대 8개까지 검색 랭킹에 따라 노출됩니다. (단, 노출되는 최대 상품 개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세부 노출형태(UI)는 아래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품 이미지, 상품 가격이 노출됩니다.
◦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일정 개수 이하일 때, 1개 상품의 상품 부가정보(상품명, 별점, 리뷰/구매/찜수)가 자세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되는 상품 중 이용자가 최근 클릭한 상품이 있다면, 해당 상품이 'N일 전 클릭한' 부가아이콘과 함께 가장 먼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saedu.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