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공지 2020.11.19] 카카오 비즈보드 신규 유형 출시 및 상품 변경사항 안내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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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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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11월 19일(목)에 적용된 카카오 비즈보드 상품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신규 소재 유형인 썸네일형(멀티 이미지형)과 마스킹형(원기둥형/반원형)의 출시 및 비즈보드의 내 상점 연동 기능 지원 등 비즈보드 소재 등록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비즈보드 신규 유형 추가
1. 적용 일정 : 2020년 11월 19일 (목)
2. 적용 내용 : 신규 유형 확대 - 썸네일형(멀티 이미지), 마스킹형(원기둥형/반원형)
1) 썸네일형 > 멀티 이미지
① 메인&서브카피 : 최소 290px, 최대 585px
② 이미지
· 영역 사이즈 : 152x152 (박스1, 박스2에 이미지 개별 등록)
· 등록 사이즈 : 152x152px 이상
· 이미지 포맷 : JPG, JPEG, PNG (투명 배경 이미지 사용 불가)
· 이미지 용량 : 10mb 이하
· 광고주체 및 로고, 텍스트 기재 불가
2) 마스킹 > 반원형
① 메인&서브카피 : 최소 290px, 최대 585px
② 이미지
· 영역 사이즈 : 315x176 (영역 상.하 위치 선택 가능)
· 등록 사이즈 : 315x222px 이상
· 이미지 포맷 : JPG, JPEG, PNG (투명 배경 이미지 사용 불가)
· 이미지 용량 : 10mb 이하
· 텍스트 기재 불가
③ 로고(광고주체)
· 영역 사이즈 : 120x50
· 이미지 포맷 : PNG-24
· 이미지 용량 : 50KB 이하
· 로고(광고주체)를 표기할 경우 가독성있는 사이즈로 제작 필수
※반드시 로고(광고주체)와 이미지 영역이 겹치지 않게 적용해야 합니다.
3) 마스킹 > 원기둥형
① 메인&서브카피 : 최소 290px, 최대 585px
② 이미지
· 영역 사이즈 : 315x193 (영역 좌.우 위치 선택 가능)
· 등록 사이즈 : 315x222px 이상
· 이미지 포맷 : JPG, JPEG, PNG (투명 배경 이미지 사용 불가)
· 이미지 용량 : 10mb 이하
· 텍스트 기재 불가
③ 로고(광고주체)
· 영역 사이즈 : 120x50
· 이미지 포맷 : PNG-24
· 이미지 용량 : 50KB 이하
· 로고(광고주체)를 표기할 경우 가독성있는 사이즈로 제작 필수
3. 썸네일형 노출 예시 및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 유형 구분
■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 등록 기능 개선
1. 적용 일정 : 2020년 11월 19일 (목)
2. 적용 내용
1) 카카오 비즈보드 배너 이미지 만들기 '내 상점 연동' 기능 제공
① 경로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 만들기 > +배너 만들기 > 썸네일형 / 마스킹형 > +이미지 추가 > 소재 라이브러리 '내 상점 연동'
② '내 상점 연동' 사용 가능 조건
광고계정에 권한이 부여된 픽셀&SDK의 콘텐츠/상품조회(ViewContent) 이벤트로 상품정보를 수집합니다. 그 중 필수 요소 유무, 소재 사이즈 등 제약조건에 맞는 상품만 제공합니다.
소재 구성 필수 요소 |
적용 영역 |
상세 조건 |
이미지 |
이미지 |
315x222 이상 / 10MB 이하 / JPEG, JPG, PNG |
메인 카피 |
타이틀 |
|
랜딩 URL |
URL |
랜딩유형: URL(mobile) 로 자동설정 |
※ 내 상점 연동 기능으로 등록한 소재는 '이미지', '텍스트' 수정이 가능합니다.
※ 내 상점 연동 기능으로 등록한 소재 중 '랜딩 URL' 요소는 연동 상품 ID 영역에서 '연동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의 연결을 끊을 경우, 입력요소는 유지한 채 '랜딩URL'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상품 ID 연동이 되어있는 소재만 추후 제공 예정인 상품단위 보고서가 제공됩니다.
※ 가격 정보가 있는 상품인 경우에는 서브 카피가 자동 입력됩니다.
2) 카카오 비즈보드 멀티 업로드 소재별로 랜딩 개별 설정 지원
멀티 업로드(최대 100개)한 비즈보드 소재별로 랜딩을 개별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