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단지AD

[네이버 공지 2021.03.10.] 쇼핑검색광고 성별/연령대 타겟팅 기능 제공 안내 본문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공지 2021.03.10.] 쇼핑검색광고 성별/연령대 타겟팅 기능 제공 안내

꿀단지AD 2021. 3. 13. 17: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2021년 3월 17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 성별/연령대 타겟팅 기능이 제공됩니다.

성별/연령대별로 다른 광고 성과를 확인하시고, 광고 효율을 높여보세요.

 

 

■ 일정

 - 2021 3 17()

 

■ 내용

 

 □ 성별/연령대 타겟팅 기능 제공

   광고주님이 타겟하는 이용자의 성별/연령대별로 광고 노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정보 수정 > 고급옵션 메뉴에서 

 성별/연령대별 광고의 노출 ON/OFF를 설정할 수 있으며,

 노출 ON 설정한 성별/연령대별 입찰 가중치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가중치는 100%이며, 50%~500% 범위 내에서 다양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성별/연령대별 노출 기본 설정은 ‘모든 성별’ , ‘모든 연령’ 노출입니다.
 14세 미만 연령대는 타겟팅 설정이 불가능하지만, 모든 연령대를 선택한 경우에는 14세 미만을 포함한 모든 연령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성별/연령대 광고 성과 제공

  성별/연령대별 노출 및 입찰 가중치 설정시, 광고관리 내 상세 데이터를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쇼핑검색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관리 > 상세데이터 메뉴에서 성별 구분, 연령대 구분을 선택하면 운영 중인

 소재/그룹별로 성별/연령대의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17 당일 성과부터 제공)


 기존 노출수/클릭수/비용 외 기본 항목으로 추가된 전환관련 지표까지 함께 볼 수 있으며 해당 보고서를 통해
 성별/연령대별 광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 이용자의 성별/연령은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 및 AI 기술을 활용하여 판단된 정보에 근거하므로,
판단된 성별/연령은 실제와 다를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설정하지 않은 성별/연령대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AI 기술을 활용하여 성별/연령을 판단할 수 없는 이용자는 ‘알 수 없음’ 으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알 수 없음’을 OFF 하면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파트너 매체 및 타겟 잠재고객을 포함하여 상당수의 이용자에게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