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카카오키워드
- 스토리보드
- 카카오모먼트광고
- 네이버쇼핑검색광고
- 페이스북패널티
- 카카오키워드광고
- 메타픽셀
- 다음키워드광고
- 키워드확장소재
- 메타광고
- 페이스북광고정책
- 모먼트광고
- 네이버검색광고
- 키워드광고
- 네이버파워링크광고
- 전환추적종류
- 네이버광고소식
- 카카오광고
- 네이버전환추적
- 기획툴
- 인스타그램샵
- 페이스북광고검토
-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키워드광고
- 페이스북광고
- 카카오모먼트
- 네이버광고스크립트
- 페이스북마케팅
- 네이버광고전환추적
- 네이버광고
- Today
- Total
꿀단지AD
페이스북 광고 정책 이야기 (2) 제한된 광고 / 검토제한 광고거부 비활성화 본문

페이스북의 광고는 다른 매체와 다른 고유의 정책을 가지고 있다.
몇년 전만해도 정책이 루즈해서 이런저런 불법적인 광고 및 과대&과장광고가 판을치던 매체이다.
자연스럽게 신뢰도가 떨어지고, 유저가 이탈하면서 정책을 타이트하게 강화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예전 과대&과장광고를 통해 수익을 내던 많은 업종들이 기존방식으로 마케팅을 하지 못하게 되었고
어떻게든 편법을 쓰거나 다른 매체로 눈을 돌릴 수 밖에 없었다.
자연스럽게 페이스북에서 좀 얌전한(?!) 광고가 주를 이루게 되었고 예전보다는 신뢰도가 많이 올라온듯하다.
광고를 집행하는 입장에서는 자극적인 소재를 사용할 수 없게되어 아쉽기는 하지만 머신러닝이 계속 발전하면서 얌전한 소재, 상품을 중심으로 느낌을 강조한 소재들도 성과를 내고 있으니 아직까지는 매출상승에 절대적으로 기여하는 매체라 할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페이스북의 광고정책 중 제한된 타겟이나 허가를 받아야 광고할 수 있는 내용을 살펴보려고 한다.
페이스북은 정책을 위반한 광고를 발견하면 광고 계정에 패널티를 준다. 그 패널티가 쌓이면 광고계정이 비활성화 된다. 심각한 경우 비즈니스 관리자 자체를 비활성화 시키는 경우도 있으니 상당히 주의해야 한다.
참고로 해당 광고 정책은 단순 "페이스북" 광고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광고 까지 포함되는 내용이다.
1. 주류
주류를 홍보하거나 언급하는 광고를 게재할 경우 현지법을 준수하고 다음을 제외한 모든 허용 국가에서 만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타게팅하는 등 적절히 광고를 타게팅해야 합니다.
>> 술 광고는 나라마다 정책이 다르다. 대한민국은 만 19세 이상을 타게팅해야 광고가 검토된다.
2. 데이트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광고를 게재하려면 사전 서면 허가를 받아야 하며 데이팅 타게팅 요건 및 데이팅 광고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 데이팅 관련 서비스는 사전 허가가 필요하며, 타게팅할때는 만 18세 이상으로 해야한다. 타게팅 뿐만 아니라 컨텐츠 내용에도 제약이 있는데 '가상의 그룹이나 개인과 만나거나 교류할 것을 암시하는 콘텐츠', '특정 연령이나 연령대를 언급하는 텍스트'는사용할 수 없다.
3. 온라인 도박 및 게임
현금 또는 디지털/가상 화폐(예: 비트코인)를 비롯한 금전적 가치가 요구되거나 금전적 가치가 상품의 일부인 온라인 도박과 게임을 홍보하는 광고를 게재하려면 Facebook의 사전 서면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여기에는 게임을 계속하려면 구매를 해야 하거나 금전적 가치가 있는 상품이 제공되며 상품을 타는 데 유리하게 작용하는 이점을 제공하는 게임이 포함됩니다. 승인된 광고주는 법적 요구 사항에 따라 광고를 타게팅하는 것을 포함하여 모든 관련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최소 요건으로, 광고는 만 19세 미만의 사람들을 타게팅할 수 없습니다.
>> 이거이거... FX마진거래는 어떻게 되나? 기존에는 광고를 아예 못했는데 지금 이 조항에 해당이 되려나 모르겠다.
4. 온라인 약국
처방전이 필요한 의약품의 판매를 홍보해서는 안 됩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약국 광고는 사전 서면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 약을 파는것도 안된다. 또한 약이 아닌 상품을 의약품처럼 혹은 어떤 병을 고치는것 처럼 광고하는것도 광고 제한이 될수 있으니, 식품(영양제)의 효능이나 병에 대한 내용은 아주 조심해야 한다.
5.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 홍보
일반의약품을 홍보하는 광고는 해당 지역의 모든 관련 법률, 필수 또는 확립된 업계 규범, 가이드라인, 라이선스 및 승인 규정을 따르고 해당 지역의 관련 법률에 상응하는 연령 및 국가 타게팅 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6. 구독 서비스
구독 서비스 광고나 네거티브(구매 중지를 요청하지 않는 한 계속 구매해야 하는) 옵션, 자동 갱신,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되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홍보 또는 모바일 마케팅은 Facebook의 구독 서비스 요건을 따라야 합니다.
>> 안되는건 아니지만 지켜야할 것이 많은 부류이다. 광고 랜딩에 개인정보취급방침 링크를 포함해야 하며, 요금의 가격이 명확하게 적혀있어야 한다. 서비스 취소방법 같은것도 제대로 갖추어야 하며 만 19세 이상만 타게팅 할 수 있다.
7. 금융 및 보험 상품과 서비스
공인 기관의 신용카드 신청 또는 금융 서비스를 홍보하는 광고는 광고의 랜딩 페이지에 APR 비율 거래 수수료와 금리 및 상품을 제공하는 기관의 실제 주소지를 포함하여 관련 수수료를 모두 명확하게 안내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대출이나 보험 서비스를 홍보하는 광고는 18세 이상을 타게팅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대출이나 보험 서비스를 홍보하는 광고는 사용자에게 신용카드 정보를 포함하여 일체의 금융 정보를 직접 입력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역시 금융관련 내용이라서 18세 (만 19세) 이상을 타게팅 해야 한다.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사람들을 현혹하는 내용의 컨텐츠는 안된다고 한다. (참 애매하다....)
8. 브랜디드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를 홍보하는 광고는 브랜디드 콘텐츠 도구를 사용하여 해당 서드 파티 제품, 브랜드 또는 비즈니스 파트너를 태그해야 합니다. 광고 내의 브랜디드 콘텐츠란 후원을 받고 비즈니스 파트너를 소개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의 영향을 받은 콘텐츠를 말합니다. 브랜디드 콘텐츠를 포함하여 홍보하는 광고주는 반드시 브랜디드 콘텐츠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 요즘 아주 핫한 인플루언서 광고에 대한 내용이다. 인플루언서가 업데이트한 게시물을 브랜드가 광고에 활용할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다.
9.a 사회 문제, 선거 또는 정치 관련 광고
모든 관련 법률과 Facebook이 요구하는 승인 절차를 준수하는 광고주는 사회 문제, 선거 또는 정치적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Facebook은 이슈, 선거 또는 정치적 광고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거 전에 특정 선거 관련 콘텐츠가 일부 지역에서 금지될 수도 있습니다.
>> 페이스북에서 아주 민감하게 다루는 부분이 바로 정치와 관련된 내용이다. 따로 Facebook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9.b 사회 문제, 선거 또는 정치 관련 광고의 고지 사항
해당 국가에서 커뮤니티 규정 및 광고 정책을 준수함과 더불어, Facebook의 광고 승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경우 사회 문제, 선거 또는 정치 관련 광고에 대해 제출하는 고지 사항은 다음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본 정보는 광고 승인 절차 중에 회원님이 제공한 것이며 광고 헤더에 표시됩니다.
10. 암호 화폐 상품 및 서비스
서면 사전 허가 없이는 광고에서 암호 화폐 거래 또는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없습니다.
>> 옛날에는 아예 안되었던것 같은데.... 바뀐것 같다. 사전 허가를 받으면 광고가 가능하다.
11. 약물 및 알코올 중독 치료
Facebook에서 미국을 타게팅하여 중독 치료 광고를 게재하려는 광고주는 LegitScript로부터 인증을 받아야 하며 Facebook에 광고 권한을 적용해야 합니다.
중독 치료 광고는 임상 중독 치료 서비스 또는 대면 치료, 온라인 및 오프라인 협력 단체, 회복 중인 사람이나 중독 치료에 대한 정보를 찾는 사람을 대상으로 위기 상황 핫라인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미국만 해당되는가봄.
12. 성형 시술 및 체중 감량
체중 감량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광고는 만 19세 이상의 사용자를 타게팅해야 합니다.
성형 수술과 관련 시술을 홍보하는 광고는 만 19세 이상의 사용자를 타게팅해야 합니다.
>> 성형 관련 컨텐츠는 타게팅 연령에 엄청 민감하니까 주의해야 한다. 특히 한국은 의료광고심의를 따로 받아야 해서 병원 광고가 아주 까다롭다ㅠㅠ
지금 이 내용은 제한된 타게팅에 대한 내용이고, 비포에프터로 개인특성이 강조되는 광고는 [금지된 컨텐츠]에 해당하니 이전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honey-jar-kr.tistory.com/8)
13. 소셜 카지노 게임
카지노 도박(예: 포커, 슬롯, 룰렛 등)을 시뮬레이션하는 온라인 게임으로, 금전 또는 그와 동등한 가치를 획득할 가능성이 없는 소셜 카지노 게임에 대한 광고는 만 19세 이상을 타게팅하는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 이것도 옛날에는 안되지 않았나?? (기억이 가물가물) 지금은 19세 이상 타게팅 하면 된다고 한다.
여기까지 페이스북 광고의 정책 중 제한된 광고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다.
예전에는 내용이 5-6개로 몇개 없었는데 그세 많이 생겼다.
암호화패 관련 광고는 아예 안되던 것이 일부 허용된걸 보니 대세긴 대세인가~~~
광고 정책은 시도때도 없이 바뀌니까
민감한 업종은 최신 정책내용을 수시로 확인하는걸 추천한다 :)
'메타(페이스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샵(SHOP / 제품태그) 검수가 안되는 스마트스토어 (스토어팜) (0) | 2021.04.04 |
---|---|
페이스북 (메타 광고)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 생성이 안된다면? (0) | 2021.03.13 |
영양제(비타민) 상품, 인스타그램 제품태그가 안되는 사연 (페이스북 SHOP / 상거래 정책) (0) | 2021.02.14 |
페이스북 광고 정책 이야기 (1) 금지된 광고 / 검토제한 광고거부 비활성화 (0) | 2020.11.29 |
페이스북광고 텍스트 패널티가 없어졌다고??!! (0) | 2020.11.26 |